속초 켄싱턴리조트 근처 현지인 추천맛집 가볼만한 곳10(고궁, 바다정원카페, 설악케이블카 권금성, 켄싱턴리조트,봉브레드, 청초수물회)

    반응형
    SMALL
    반응형

    고성군 속초에 가본 꼭 갈만한 맛집이 있는데요 현지인들이 골라서 가는 곳인데요 저도 다녀왔습니다. 고궁이라는 아구찜과 가오리찜 맛집과 바다카페라는 디저트 맛집인데요 자세하게 알아보고 숙박할만한 리조트 숙소 숙박 정보 가격 그리고 속초 주변 날씨 정보 등과 함께 최근 근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켄싱턴 리조트에 2박을 하고 근처 맛집들을 이번 겨울에 다녀왔는데요 여름에 더 멋이 있을 듯해서 혹시 바다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맛집 여행 정보를 준비를 했습니다.  먼저 속초 근처 10여 개 맛집 정보는 아래 글을 더 참고하셔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 그리고 강원도 속초시장 술빵도 한번 구매를 해서 먹어보시는데요 이 글에는 정리를 못했습니다. 

     

    순서


    1.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2. 고궁 속초 맛집


    3. 바다정원 카페


    4. 설악케이블카 (권금성)

     

    5. 속초 근처 여행지 현지인 맛집 가볼 만 곳 10


    6. 설악케이블카 설경 모습 동영상

     

     

    켄싱턴 리조트 속초 비치 - 애슐리퀸, 프랑제리, 해수사우나, 코코몽놀이터

     

    켄싱턴 리조트 숙박을 했습니다. 직원이라 90% 할인을 받아 갔는데요 저도 오랜만에 가서 그런지 리뉴얼을 해서 의류매장과 반지 보석 전문 로이드와 디저트카페가 더 들오왔습니다.

     

    주로 오션뷰 가격이 더 비싸지만 저는 설악산 뷰가 보이는 곳으로 마운틴뷰로 예약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처음 도착해서 보니 차량은 많았습니다 새해 첫날이라 많았어요 하지만 월요일이라 그런지 바닷가는 따뜻한데 사람들이 없어서 바닷가에서 인생 사진을 딸과 찍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미운틴뷰 숙소에서 바라본 설악산 뷰입니다 그러고 보니 왼편 중앙 쪽에 있는 산이 설악으로 이랜드 켄싱턴 호텔 리조트 4곳 중 호텔 설악이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직원들 말로는 설악벨리는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 가면 좋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은 켄싱턴 다른 지점 다른 곳에 비해 10-20만 원 정도 지불을 해야 하는 곳으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최근 직원들 사이에서는 추천 리조트 점포 이기도 합니다.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켄싱턴 리조트 전경

    켄싱턴 리조트 마운틴뷰 모습인데요 노송 모습인데요 예전에 이 노성을 담보로 기업자금을 빌렸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켄싱턴 리조트 소나무 전경


    앞 정원처럼 확 튀어진 시원 모습과 넓은 주차창이 있습니다. 주로 예전에는 프랑제리 옆에 대강당이 있어서 결혼식도 자주 하는 것을 목격을 하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그곳에 다른 캐릭터와 스파오 의류상품을 파는 매장과, 프랑제리 디저트 맛집이 생겨서 결혼식 주문을 받는지는 확인을 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참고로 오션뷰는 예약이 성수기에는 어려우니 참고하시고 내부 사진은 찍지 않았는데요 애쉴리 퀸이랑 프랑제리가 입점이 되어 있어요.

     

    켄싱턴리조트 비치 코코몽 놀이터 외부

     

    그러고 보니 아침 조식메뉴등을 소개를 하지 않아서 잠깐 조식 메뉴인 애슐리 퀸즈를 소개를 드립니다. 사진은 음식만 담아 봤어요.

     

    애슐리퀸즈는 최초에 원래 뷔페식으로 론칭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최초는 서빙식으로 출점을 했다고 폭망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고객 조사를 통해 여성들이 뷔페식을 좋아한다고 해서 런칭을 했다고 하고 매출을 올렸던 해당 브랜드장은 현재 퇴사를 해서 제주도에서 카페를 하고 있습니다. 제담에프앤비 대표로 되어 있는 홍길용 대표입니다. 정말 좋은 신 분인데 외식업 대표가 되었습니다. 

    애슐리퀸즈 및 프랑제리 카페

     

    아무튼 애슐리는 현재 여러버전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으뜸은 애슐리 퀸즈입니다. 저는 장트러블 문제로 인해서 찌개류 등 단품 식사를 선호하기 때문에 주로 애슐리에 오면은 많이 먹지 못해서 항상 와이프가 구박을 합니다. 돈 아깝다고 말입니다.

     

    직원들은 많이 보이지 않는데요 ai서빙 로봇이 와서 빈그릇등을 가져가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와서 가져가고 요즘은 음식 서빙도 로봇이 가져다주는 등 외식에도 chatgpt처럼 인공지능 시대가 와서 인건비를 낮추려는 외식업계 노력이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로봇이 싫으면 조용한 남산이나 옛날 63 타워등 사람이 서빙하는 곳에 가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무튼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애슐리 퀸즈 속초켄싱턴리조트 점에 한번 들려서 점심을 먹고 바닷가로 나가서 걸으면서 저녁에는 고궁 맛집에서 식사도 하고 저녁 야경은 바다정원에서 가보는 코스를 추천을 드립니다. 

     

    켄싱턴 애슐리퀸즈 모닝뷔페 이용시설 가격 시간대

     

    1. 켄싱턴 모닝뷔페

    가격은 19,900원,  취학 전 8~13세 12,900원, 미취학(36개월~7세)은 7,900원, 오전 7시 30분~10시까지 입장 가능 합니다.  1층에 위치하고 있고 내선 1113번으로 문의 하면 됩니다. 

     

    2. 애슐리퀸즈 뷔페

    가격은 성인 19,900원, 디너 25,900원, 주말 공휴일 27,900원, 취학전 8~13세 12,900원, 미취학(36개월~7세)은 7,900원, 주말 공유일은 15,900원입니다.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5시, 주말 공휴일은 입장 마감은 오후 7시 30분까지입니다.

     

    3. 해수 사우나

    오전 6시~오후 9시까지이고 입장은 8시까지 입장이 가능, 투숙객은 7,900원 이용 가능하고 분양회원은 5,9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취학 전 / 미취학 아동은 4,900원, 3,900원에 이용가능이고 1층에 위치하고 있고 내선 1075로 문의됩니다.

     

    4. 코코몽 키즈월드

    오전 10시~오후 8시까지이며 오후 12~13시 브레이크 타임 진행되며 가격은 15,900원, 1일권 22,900원, 성인 5,900원이며 내선 번호 1150번입니다. 키즈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사전예약을 해야 합니다. 가격은 19,900원이며 매월 두 번째 수요일은 정기 휴무 진행 됩니다.

     

    5. 프랑제리 베이커리 카페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오후 7시 30분 마지막 주문이고 1122번 내선번호입니다.

     

    6. 케니몰 / 주얼리 샵 로이드 / 편의점

    케니몰과 로이드샵은 9시~오후 9시까지 운영이고 편의점은 목요일까지는 오전 7시~24시까지, 금토는 새벽 1시까지 운영 중입니다. 

     

    물론 시간이 되시면 한화리조트 워터피아에 아이들이 있으면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이 많이 올라서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켄싱턴 리조트 위치입니다.

     

     

     

    켄싱턴리조트 비치 내부 및 외부 바닷가

     

    자 이제 식사를 했으면 바로 내부 모습을 소개해 봅니다. 아래 사진에 프랑제리에서 커피 한잔 시켜 놓고 앉아서 바다를 보셔도 되고 외부로 나가면 바이크를 빌릴 수가 있습니다. 15000원 이면 2인이고 3인은 2만 원으로 빌려서 모래바닷가를 한번 누벼보는 것도 좋습니다.

     

    켄싱턴리조트 내부전경

     

    켄싱턴 리조트 바닷가 나가는 길에 예전에는 차로 와서 캠핑도 가능한 데크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진 듯해 보입니다. 

     

     

    아래는 바닷가 소리를 녹음을 해 봤습니다. 그냥 시원합니다. 느껴보시고 한번 이번 주말 강원도로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속초 켄싱턴 리조트 앞바다

     

    아래 바위가 있는 장소는 제가 전에 한 번에 낚시로 고기 두 마리를 잡은 적이 있는데요 비가 온 뒤 나가서 릴낚시로 광어 한 마리와 돔 한 마리를 잡은 기억이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속초 켄싱턴 리조트 앞바다 바위 

     

    속초 켄싱턴 비치점 바닷가 모습입니다. 딸아이와 이렇게 사진 찍어 본 지가 오래라서 한컷 찍은 모습입니다. 조 개비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인생 한 컷사진으로 보이고 파란 하늘이 너무 아름답고 노을 구경도 한 번 더 와야 할 듯합니다.

    켄싱턴 리조트 앞 바다 조개 및 파도
    켄싱턴 리조트 앞 바다 조개 및 파도

     

    방금 전 이야기 드린 코코몽 놀이터 모습입니다.

    코코몽 놀이터 외부 모습

     

    주차장과 리조트 중간에 이렇게 멋진 소나무 숲이 있었습니다. 저를 닮은 코코몽입니다.

     

     

    고궁  - 생선 조림 아구찜 맛집

     

    여기는 고둥이라는 찜 전문점입니다 뒤편에 주차장이 더 있으니 참고하시기 되고 가오리찜이 고깃살이 더 부드럽습니다. 모둠찜도 좋지만 가오리나 아귀찜이 더 맛이 있었습니다 

     

    고궁 현지인 맛집 전경 모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더 맘에 드는 화초들도 정성스럽게 가꾸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고궁 속초 맛집

     


    고궁에 들어가서 메뉴판 응 보고 나서 주문을 했는데요 인도에서 오신 것 같은 직원분이 맞아주셨는데요 한국말을 너무 잘하셔서 깜짝 놀랐고 손놀림도 너무 빠르시고 서비스도 너무 조았어요

    고궁 인기메뉴 및 가격대입니다. 2인분 기준으로  보통 주문이 들어가는 것은 다 아실 듯하고요 아귀찜이 2인 4만 원대이고 3인, 6인 메뉴가격대로 있습니다. 원래 인기 메뉴는 가오리 찜이라고 하더군요 2인 4만 원인데요 살이 더 부드러워서 가오리찜이 더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등어조림 요리 모습인데요 생물은 아니지만 맛이 좋았는데 살이 나름 연했어요..

     

    고궁 인기메뉴 찜종류

     


    가오리 찜의 모습인데요 가오리찜에는 무와 감자가 저의 입과 혀를 유혹을 했습니다. 주차장은 뒤편에 속초 의료원 쪽이 있는데요 뒤편에 주차장이 더 있습니다. 앞쪽에는 몇 대 댈 수가 없어 보지만 뒤편에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바다 정원  - 디저트 카페 맛집 / 켄싱터리조트 5분 거리

     

    고궁에서 10분 거리에 엄청나게 크고 바닥가에 파라솔로 연결된 4층짜리 바다카페에 갔습니다. 바다카페는 켄싱턴 리조트에서 걸어서 산책 겸 바닷가 우편으로 계속 올라가다 보면 도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로도 5분 내라서 금세 갈 수 있습니다. 저의 허락도 받지 않고 언제 생겼는지 모르게 생겼습니다.

    바다정원 카페


    외관은 웅장에 그림이 그려져 있었는데요 무슨 그림인지는 모르겠지만 바닷가속 산호 같기도 했어요

    바다정원 입구 모습인데요 들어가는 문입니다 용왕님 만나러 바다정원으로 들어갑니다.

    가던 첫날 저녁에 들렸는데 여름에 더 많은 고객들이 올 것 같았는데 포토존도 많고 소나무 숲이 있고 플라스틱 예쁜 의자들이 있어서 여름이나 봄에 꼭 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층은 5개 층으로 되어 있어요 층별로 다른 메뉴와 오션뷰 전경과 소나무 숲 전경 맛을 느낄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다정원 내부 층구성

     

    전에는 왜 이곳을 알지 못했나 했어요. 바로 켄싱턴 리조트에서 사뿐사뿐 걸어오면 되는데 말이에요. 

    • 5층 루프탑
    • 4층 실내 오션뷰
    • 3층 송림 소나무 오션뷰
    • 2층 홍게라면 레스토랑
    • 1층 커피 주문 및 테라스존

     

    물론 켄싱턴 리조트내부도 리뉴얼을 해서 프랑제리 카페가 있어서 오션뷰를 바라보고 석양과 바다를 바라보고 커피를 한잔하고 사과빵을 선물로 준비를 해서 올라올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특별히 2층 홍게라면공간은 가족들이 가서 홍게 라면이랑 피자 먹으면 좋으니 참고하세요 참 그리고 커피만 가지고 올라가면 앉을 수가 없나 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3층 공간은 곧게 뻗은 소나무와 키를 나란히 하며 바다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층간 공간은 브리지로 연결되어 있어 그 중간에서 사진 찍고 앉아 커피 마시면 좋아 👌 보이는데요 다음에는 홍게 밥을 꼭 먹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우리는 피자와 홍게 파스타, 등심 샐러드 주문하고 기다리니 아웃백에서 주는 브라우니 빵이 공짜로 놨는데 아웃백 빵보다 더 맛있습니다.

    먹고 나서 뷰맛보러 소나무 바다 보러 갑니다. 소나무가 키가 장난이 아닙니다.

    옛날에 고송들이 많이 있던 속초 고성에 불이 나서 많은 소나무들이 없어지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나무들 많이 심어져서 다행입니다.

    바다정원 카페 소나무숲


    주차장도 아주아주 넓고 앉을 곳도 너무 많아요 걱정은 안 해도 될듯한 카페입니다 상암 운동장급 카페 입니다


    바닷가 하능모습이 사진으로 담으면 완전 파랑이고 인어 공주모양 포토조/도 있고 모래밭에서 낚시하는 마니아 도시어부도 있었습니다. 낚시 캐스팅 솜씨 장난 아닌데 모습이 이경규는 저리 가라입니다

    근데 부부가 낚시하는데 여자 아내 캐스팅 경력 20년은 되어 보였습니다.

    바다정원 외부 전경


    켄싱턴리조트에서 점심을 먹고 나서 천천히 오른쪽 해변길로 올라오면 산책도 힐수 있고 올라오다 보면 바다정원 카페를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차량으로도 5분이면 오는 곳이라 부담이 안됩니다.

    고래 꼬리 모양 날개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환상적이고 이태리 여행 온 득한 느낌 테라스 카페입니다.

     

    의자들도 많아서 겨울에는 추워서 조금 앉지는 못하지만 낭만적으로 보이는데요 여름에 오면 더 좋을 듯한 이턔리 해변 모습입니다.

    바다 정원 외부 테라스
    바다 정원 외부 테라스

     

    바다정원 카페 배경으로 한컷 더 찍는 거 추천합니다.

    바다정원 바닷가


    바다가에서는 내 그림자 역광사진으로 한컷을 찍어서 보니 인생컷이 되는데요 마나님과 따님께서 걸어가는 모습입니다

    일단 바닷가 한번 나가서 보고 다시 와서 커피와 빵 골라서 담아 봅니다.

    바다정원 카페 디저트 메뉴


    요즘 커피 가격은 6천 원은 기본입니다. 빵은 웬만하면 4천 원이 넘고 하니 머 알아서 인원수대로 주문하세요.


    검은 오징어 물 색깔 빵도 있고 수제 카카오 캐러멜 쿠키도 있는데 한 박스 2만 원으로 보입니다.

     

    바다정원 수제쿠키

     

    바다정원 카페 위치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 권금성 흔들바위

     


    이제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타로 갑니다. 눈이 오는 날 다음은 바위산에 눈이 녹아 올라갈 수 있을 경우 발이 미끄러지지 않게 카이젠을 미리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대기인원이 많은 경우 30분 정도 기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가 간 날은 새해 이후라서 인원이 꽉 차 있었습니다.

    거의 5분 단위로 운행 중인데요 아랴 시간표 참고하세요.

     

    설악 케이블카 시간표



    대기시간 길어서 라면하나 먹었는데요 자리값 합니다. 1층에서 표 🎫 끊고 2층 탑승장소로 이동합니다. 왼쪽은 상행 오른쪽은 하행으로 기억하는데 가서 함 보세요.


    하차하고 나와서 길을 따라 200m 이상 걸어가면 정상이 보입니다. 아래는 바위산 위에서 내려다 본모습입니다.

     

    권금성 위 바위 모습


    역광으로 한컷 신의 게시를 받은 모세처럼 빛이 들어가게 찍어보니 하늘나라에 있는 느낌이 듭니다. 따님께서 머리에 포인트 리본을 착용하고 나오셨는데 잘 어울립니다.

     

    바위산 정상위에 있는 정원 모습입니다. 파란 하늘이 노을 질 때 더 멋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장면입니다.

    권금성 산위 정원 모습


    강원도 설악에 노송의 모습은 어디에서나 멋집니다. 뒷모습 챌린지 하는 따님의 모습인데요 아들이 학원에 가느라 같이 오지 못해 아쉽네요.


    또한 설악 케이블카 권금성 경관 동영상과 켄싱턴 리조트 근처 바닷가 파도 소리도 감상해 보시면 명상과 힐링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눈이 오지 않았을 때 찍은 권금성 설악케이블카 영상입니다.

    권금성 설악 케이블카

     

    이렇게 하늘나라 근처까지 와서 넓은 하늘을 보니 마음이 후련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눈이 많이 와서 찍은 설악케이블카 설경 영상입니다. 

     

     

    설악케이블카 설명모습

     

     

    켄싱턴 리조트 전국 지점 및 위치연락처

     

    혹시나 켄싱턴 리조트 근처로 여행을 준비를 하는 분들이라면 각 지점의 연락처 정보를 같이 찾을 수 있도록 링크와 사진 등을 올려 드립니다.  원래는 사이판에도 있는데요 일단 전국 투어 관점에서 이렇게 전국 지점 위치와 연락처 정보를 같이 올려 드립니다.

    켄싱턴 리조트 전국 지점 정보 연락처 위치

     

    혹시 예약을 미리 해야 할 경우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켄싱턴 리조트 예약 사이트

     

     

    연인들이라면 한 번쯤 가봐야 할 한강 쿠르즈 유람선 예약과 가격 관련 정보 사이트입니다. 

     

     

     

    이랜드 크루즈 여의도 한강유람선 탑승권 예약, 가격, 운항코스 특가추천후기

    안녕하세요 한강 투어를 유람선을 타고 가족이나 연인들과 이번주 주말 데이트를 하고 싶지 않으세요? 여름휴가가 다가오고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서 가족들과 의미 있는 식사나 멋진 식

    indiakim.tistory.com

     

     

     

     

    강원도 속초 현지인 맛집 관련 정보들 

     

     

    1. 봉브레드 빵집드, 청초수 물회 맛집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유익한 속초 맛집 지도입니다.

     

     

    속초 현지인 맛집 10 근처 내 주변 맛집 가볼만한 곳 10 (청초수 물회, 봉브레드)

    속초 근처에 가면 꼭 먹고 가봐야 할 곳을 망설이면서 찾게 되는데요 주변에 주차장이 요즘은 공영주차장이 새로 만들어진 진 곳이 많이 있어서 주변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더 편리한 곳들

    indiakim.tistory.com

     

    2. 포항 근처에 가시면 꼭 가볼 만한 여행지 정보 지도입니다. 

     

     

     

    포항 근처 현지인 맛집 여행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20 (환여횟집, 러블랑,어스피스,어레인지먼트,

    포항은 인구 49.7만의 인구가 있는 경상북도 소속으로 국민의 힘 22석 더불어 민주당 7석의 시의회로 구성이 된 곳으로 호미곶해맞이광장, 영일대 해수욕장, 사방기념공원, 연오랑 세오녀 테마공

    indiakim.tistory.com

     

    호미곶 - 포항 전통 산채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산채백반, 돌솥비빔밥 등이 유명합니다.

     

    신불식당 -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삼치, 꽁치, 조기 등 다양한 생선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동래집 - 포항에서 유명한 국밥집으로, 육회국밥, 모둠해장국 등을 제공합니다.

     

    코지마 - 일식 전문점으로, 신선한 회와 초밥, 우동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포항식당 - 포항 대게요리 전문점으로, 대게찜, 대게탕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포항물회집 - 포항의 전통 음식인 물회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당신의 양식당 -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무령각 - 한식과 일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전복죽, 우동, 돈가스 등이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이상으로 맛집여행을 다녀온 우리 가족여행을 소개해 드리면서 속초 맛집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