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꾹 안동찜닭 스파게티 된장찌게 부대찌게 제육볶음 밀키트 요리 추천메뉴후기 담꾹 무인점포창업 비용 및 개설방법

    반응형
    SMALL

    직장인들이 아침저녁 점심 메뉴를 모두 집에서 요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줄여주는 담꾹이라는 무인 참업 밀키트 점포가 있어서 여러 번 이용을 했는데 맛이 좋아서 담꾹 추천 메뉴인 담꾹 제육볶음, 떡볶이, 부대찌개, 제육볶음, 찜닭, 백순대, 닭볶음탕, 크림 파스타 등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크림 파스타와 된장찌개를 해서 끼니를 해결을 했습니다. 담꾹을 창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도 비용 등도 중요할 텐데요 같이 알아보고 창업비용 및 무인점포이어서 비용이나 위치 등도 중요해 보일 텐데요 이 부분도 같이 정리를 해 봅니다. 

     

     

     

    담꾹 스파게티 밀키트 메뉴 요리하기

     

    담꾹담꾹 창업을 하시려는 분들이나 집에서 담뿍 안동찜닭, 담꾹 부대찌개, 담꾹 제육볶음, 담꾹 떡볶이 등이 검색이 많이 되고 있어서 필요한 분들은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지도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 저는 담꾹 스파게티를 딸아이가 해줘서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전에 해 놓은 된장찌개가 있었는데 이것도 담꾹이었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고 담꾹이 가정식 음식 레시피를 잘 만들어서 밀 키트 형태로 판매를 무인 판매 매장에서 잘 판매를 시작을 한 듯해 보였습니다. 

     

     

    담꾹 밀키트 무인점포 구매한 스파게티 요리메뉴 

     

    담국 파스타 요리완성 

     

     

    스파게티 담꾹요리는 2인분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9,900원이어서 소량으로 먹는 경우분들에게는 약간 많다는 양의 느낌이었습니다. 

     

    담꾹 2인분 파스타 밀키트

     

    담꾹 스파게티 요리를 위한 준비물입니다. 

     

    1) 흰 우유

    2) 담꾹 2인용 스파게티  구매

     -스파게티면 

     -양파, 버섯 

     -스파게티 소스

      

    담꾹 파스타 요리 재료 

     

    요리순서는 간단한데요 일단 면을 찬물에 잘 씻어서 준비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바로 양파와 버섯을 프라이팬에 소량의 올리브기름을 바르고 천천히 볶아 줍니다.  

     

    담꾹 파스타 요리 순서

     

    그리고 크림 소스를 뜯어서 익힌 양파와 버섯 위에 넣어서 골고루 섞이도록 저어 줍니다. 이때 맛있게 먹는 팁은 우유를 조금 넣어주면 더 고소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담꾹 스파 게 피 밀 키트에는 레시피 순서가 들어가 종이가 한 장 있습니다. 쉽게 요리하는 방법 등도 있어서 나중에 면과 소스 만드는 방법만 알면 그냥 집에서도 담꾹 스파게티 요리를 직접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담꾹 파스타 요리 레시피 

     

     

    이미 준비된 버섯 양파이외 기호에 따라서 매콤 파우더나 베트남 건고추를 준비하면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다른 양념 맛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새우나 브로콜리 파마산치즈를 넣어서 드시는 것도 별미 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는 비법 중의 하나입니다. ~~~

     

     

     

     

    담꾹 창업 관련 정보 (비용, 창업문의) 정리

     

    밀키트 창업 아이템 담꾹은 20여 가지 이상의 메뉴와 시그니처 메뉴를 폭넓게 확보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재구매 고객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낮은 원가 및 공급가로 가성비를 높였고, HACCP 인증시설에서 스페셜 소스를 생산하는 등 맛과 품질 관리에도 철저한 원칙을 지켜가고 있다.

     

    장점으로는 코로나로 인해서 밀키트 시장규모가 확장이 되는 것과 집에서 요리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어서 이 부분에 창업수가 엄청난 수로 늘어난 신생 밀키트 전문 창업 기업이기도 합니다. 

     

    담꾹 인기 메뉴

     

    담꾹의 인기메뉴 제육볶음, 된짱찌게, 즉석떡볶이, 순대볶음, 안동찜닭등 기본으로 되어 있으며 2~3인분 기준으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9,900원~14,900원 입니다. 메인가격대는 9,900원, 10,900원대가 메뉴가 많은 비중을 차지 합니다. 

     

     

    담꾹 인기메뉴 

     

     

    담꾹 창업의 장단점 및 주의사항

    담꾹의 창업비용은 얼마일까?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저렴한 창업 비용 매력적입니다. 

    판매를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필업이나 신선품의 유통기한 관리 등이 주요 핵심이고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므로 직장인이 많은 베트 타운이 오픈하기에 좋은 위치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별다른 요리 실력이나 노하우를 갖출 필요가 없어서 담꾹 본사로부터 납품받은 식재료를 정량에 맞게 소분해 냉장고에 진열해놓기만 하면 끝이다. 재료 준비를 위해서 칼질이나 불을 쓸 일이 없다. 적정 재고 관리가 핵심으로 보입니다. 

     

    담꾹 창업박람회 모습 

     

    1차 신선품이므로 재고관리를 통해 로스율을 줄이는 것이 매장 운영의 핵심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편의점이 잘 되는 곳이라면 잘 될 가능성이 높고 주거지역 중 유동고객이 많은 곳등이 적합한 오픈 위치로 보는 것을 추천해 볼 장소입니다. 단 자가가 아닐 경우 월 임대료를 꼭 감안을 해야 되겠습니다.  

     

    담꾹 창업 오픈 평당 비용

    밀키트 전문점 인테리어 비용은 10평 기준 1000만 원에서 1500만 원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당 인테리어 비용이 보통 평균적으로 2500만~3000만 원 수준에서 형성되는 외식·커피 전문점 브랜드와 비교해 절반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조리기구 등에 대해서도 비교를 해보면 조리 과정이 없기 때문에 주방 설비 등에 추가로 드는 기구 관련 비용도 더 적게 들어갑니다. 10평 밀키트 전문점 평균 창업 비용은 3000만 원 내외(보증금 제외)로 보시면 됩니다. 

    인건비의 경우는 직접 오너가 상품 주문을 해서 필업을 하는 방법으로 여러 개를 하는 경우는 필업을 하는 적정인원을 두어야 하겠지만 1~2개 하는 경우는 냉장고에 진열할 인력 한 명이면 충분하고 무엇보다 키오스크를 활용 24시간 무인으로 운영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담꾹 창업 개설비용


    점주가 가져가는 수익율 월 수익 얼마나 될까?

     

    제품 원가는 50% 대비 상품과 기타 비용을 제외하면 수익률이 30~35% 정도라고 담뿍 관련자는 밝혔는데요 일단 조금 감안을 해야 하겠지만 한 점포 월매출이 2천만원일 경우 600만원 정도 수익으로 계산이 되는데요 객단가 1만원으로 잡을 경우 하루에 67명 정도가 방문을 해야 하는데요 유동객수가 많은 곳으로 잡을 필요가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또한 임대료와 보증금 이자등을 계산하고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나 배달주문의 경우도 고민을 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담꾹 추천 메뉴인 담꾹 제육볶음, 떡볶이, 부대찌개, 제육볶음, 찜닭, 백순대, 닭볶음탕, 크림 파스타 등의 정보와 담꾹 창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도 비용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