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신청일정 소득기준조건 (+청년주택 드림대출 신청방법)

    반응형
    SMALL

    청년들이 주택이나 아파트를 마련하는 획기적인 방법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정부가 마련한 청년드림주택 통장과 청년주택 드림대출을 자격이 맞는지를 확인을 하시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바로 신청을 해서 생애 첫 나의 집을 마련을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바로 신청을 하기 바랍니다. 

     

     

    생애 첫 나의 집 마련을 저렴한 금리로 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3단계로 준비를 하면 됩니다. 순서 대로 따라오면서 가급적이면 빨리 서류등을 준비를 해서 시작과 함께 100% 성공을 하는 당사자가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드림대출) 가입조건기준 및 방법

     

     

    청년 내 집마련 3단계 (청년주택드림통장-청년주택드림대출-결혼/출산)

     

    전국 아파트 가격이 두 자리 이상(12%)이나 올라가면서 청년이나 신혼부부들이 출산을 꺼려하고,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는 것을 더 이상 방치를 할 수 없어 기존의 청약통장과 청년들이 내 집마련 담보대출 상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연 2%대 저금리 이자로 청약통장을 만들어 신청하면 24년 2월부터 내 집마련을 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된 것입니다. 

     

    Tips : 내집 마련 3단계 핵심요약

    반응형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청년통장 + 주택 대출을 결합한 정책상품으로 청년 내 집 아래 3단계 겹층으로 정부가 제공하는 내 집마련 정책으로 1번, 2번, 3번 단계가 모두 연동이 되어 있으며 결혼 준비와 내집마련을 하고 출산 후 육아를 위해 쓰는 돈을 줄여주는 청년 내 집 마련 정책 3계 겹층으로 이어지는 결혼 출산 내 집마련 종합정책입니다.

     

    ✅ 내 집 마련 Step 3단계

    • 1단계 청년주택드림 통장 - 저축으로 자산 형성을 추가금리 제공통한 내 집마련 목돈 준비  
    • 2단계 청년주택드림 대출 - 주택을 담보로 내 집을 마련하는 본격적인 단계 
    • 3단계 결혼/출산 지원 추가금리인하 - 결혼, 출산 및 다자녀 가정이 될 경우 적용

    1단계와 2단계 자격이 되어 완료가 된 뒤 출산을 하게 되면 3단계 정책이 자동 적용이 됩니다. 

     

    청년내집마련 정부지원정책 3단계

     

    시작하기에 앞서 기존에 진행하는 청년들이 아파트 청약을 위해서 가입을 해 오던 청약통장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래 확인을 해보면 소득제한, 세대자격 조건, 이자율, 납입한도 등의 큰 변화가 있습니다. 

     

    청년청약통장 이전 이후 비교  청년우대형 주택청약통장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나이 만19세 ~만34세 청년 만19세~만34세 청년
    소득기준  연 3600만원 이하 연 5,000만원 이하
    주택소유 및 세대주 기준 무주택 세대주 무주택세대주+세대원도 가능함
    이자금리 최대 4.3% 최대 4.5%
    월 납입한도 최대 50만원 최대 100만원

     

     

    Tips : 기존 상품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통장 가입자 vs 일반청약 가입자 준비사항

     

    1.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하셨던 분들은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을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전환이 되며 기존 납입기간, 납입 횟수 모두 그대로 인정을 받에 전환이 되므로 꿩 먹고 알 먹는 분들은 축하를 드립니다. 

     

    2. 일반 청약저축 가입자 분들은 출시후에 전환 신청을 하면 됩니다.

     

    3. 기존보다 요건이 더 낮아지면서 확대가 된 것이라 혹시나 조건 충족 미달로 인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을 하지 못한 분들은 한 번 더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하느데 전환 가능자가 연간 10만 명 정도라고 하니 아래 링크로 확인을 해보기 바랍니다. 

     

    4. 만34세까지 가입을 한 뒤 혜택이 사라지지 않고 유지가 되는 것이므로 청년들이라면 영끌과 절약해서 준비가 필요합니다.

     

    (1단계 혜택)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방법 및 신청 가능은행

     

    청년주택드림 대출을 받으려면 주택드림 청약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신청 가능은행은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 하나, 대구, 부산, 경남은행 총 9개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바로가기 ✅

     

    은행별 청약통장 드림대출 아래 링크에서 신청을 하게 되면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므로 더 자세한 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2단계 혜택) 청년주택드림대출 신청 일정 신청준비사항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을 가입한 34세 이하 청년 또는 미혼인 경우 1년이상 1천만 원 이상 납입한 39세 이하 무주택 미혼자나 부부의 경우 소득기준 등 일정조건을 갖추면 최대 2.2%의 청년주택 드림대출을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소득기준 확인하기 -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하면 됩니다.

    • 미혼일 경우 - 7,000만원 이하 
    • 부부일 경우 - 1억원 이하 

    원천징수 근로/사업소득 확인 ✅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신청일자는 24년 2월부터 신청을 하게 되며 "청년드림주택 대출을 받기 위한 나이, 소득, 대상주택 외 필수 조건 및 금리기준,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나이 : 만 39세 이하 무주택자
    •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 1년이상 1천만 원 이상 납입
    • 소득 : 미혼 7천만원, 기혼 1억 원 이하
    • 대상주택 : 분양가 6억 원 이하, 전용 85 ㎡ 이하
    • 조건 :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1년 이상 가입 시, 1천만 원 이상 납입 실적
    • 금리 기준 : 소득 만기별 차등 적용된 최저 2.2%
    • 대출한도 : 당첨시 분양가의 80%까지 가능

    장점으로는 만기 최대 40년 동안 이용이 가능해서 편리하고 일반 주택기금 구입자금을 이용하기보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3단계 다자녀 출산 혜택까지 적용을 받을 수 있어서 절대 놓치면 손해입니다. 

     

    Tips : 청약 당첨 후에도 같은 통장으로 계약금 납부 및 잔금자금용 예금 통장으로 그대로 활용가능하고 인출도 가능해서 청약당첨시 청약기능은 상실되지만 인출은 계약금 납부목적에 한해 1회 가능 청년도약계좌 만기해지금 최대 5천만 원 내외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일시납을 허용하여 자산 형성과 내 집 마련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청년 내집마련 관련 Q&A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및 기간, 최대수익율 월납입금액 계산 (23년 하반기 7월 / 24년 상반기)

    올해 6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청년도약계좌 신청을 놓쳤다면 주목해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7월부터 2주간 다시 신청이 가능해지기 때문이고

    indiakim.tistory.com

     

     

    2024년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및 청년 드림대출 Q&A 총정리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은 내년 2월 부터 신청이 시작이 되는데요 여러 가지 궁금한 사항을 모두 모아 봤습니다. 여러 가지 사항 중에서 핵심만 뽑아서 아래 몇 가지를 질문과 답변으로 정리를

    daum.btsclub.co.kr

     

     

     

    신생아 출산 취득세 500만원 감면 혜택 신청해야 하는 이유 (24년 신청준비 사항 및 주의사항)

    출산을 앞둔 신혼부부 중에서 1 주택자이고 24년부터 25년까지 신생아 출산을 앞둔 부부 또는 부동산 주택을 구입을 하고 5년 이내 출산을 할 예정인 부분라면 신청을 해야 되는 이유는 바로 최대

    indiakim.tistory.com

     

     

     

    23년 출생아 적용되는 신생아 특례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및 금리한도(24년 신혼부부 출산 가정

    저출산 시대애 아이가 태어나면 받을 수 있는 신생아 혜택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신생아 특례대출상품에 대한 자격조건과 신청 방법, 신청 시작시점, 신생아 출생연도 기준 정보를 알려 드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청년들이 내 집마련을 위한 정부지원정책으로 마련된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신청 시작일, 가입 시 좋은 혜택 관련 정보와 함께 만 34세 이하 청년들이 청약통장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39세 이하까지 최대 2.2% 금리로 주택담보대출 자금을 80%까지 확보할 수 있는 청년주택드림대출 소득기준, 대상주택금액, 사용가능 기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