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 미니버터 크루아상 고메 베이커리 디저트 빵 만들기

    반응형
    SMALL

    디저트 빵은 유명한 셰프가 운영하거나 맛있는 빵을 파는 곳에서 구매도 가능하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자주 오븐에 구워서 먹을 수 있는 일종의 밀 키트 형식의 생지를 냉동으로 곰곰이라는 제품과 CJ에서 고메라는 브랜드로 만들어서 팔고 있어서 오늘은 직접 만들어서 만들어 먹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료 준비 : 크루아상 및 애플턴 오버 (애플파이와 비슷), 크림치즈파이

     

    디저트 빵만들기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준비는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고메 베이커리 애플 턴오버와 크림치즈파이를 각각 한봉지씩을 구매를 하고, 곰곰 브랜드로 제품으로 미니 버터 크루아상 제품을 한봉씩 구매를 하면 재료 준비를 거의 끝입니다. 여기에 딸기잼이나 버터 등을 오븐에 구운 뒤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면 재료 준비는 그냥 끝이 납니다.

     

     

    가정에서 시간 절약이 가능한 빵 만들기 도구와 성분

     

    보통 가정에 미니 오븐이 있는 경우 휴일날이나 평일에도 간편하게 바나나 몇 개와 크루아상 빵을 직접 구워서 드시면 밖에서 드시는 것보다 3배 정도는 절약을 할 수 있는 비법이 되기도 합니다. 미니 오븐이 없는 경우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을 하면 간편하게 구워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크루아상과 애플턴오버 성분재료 

    고메 제품의 경우는 나트륨이 200미리그램으로 10% 정도, 탄수화물이 11%, 당류 9% 지방이 24% 정도 들어있는데요 영양정보로는 보통 잘 이해가 안 되지만 구워지는 냄새를 집안에서 직접 맡을 수가 있어서 좋고, 아이들에게는 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를 같이 볼 수가 있어서 일석이조로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에어프라이로 하는 경우, 두 번째는 오븐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간은 모두 비슷하지만 화력에 따라 불의 세기나 전기의 세기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16~20분 정도 실제로 걸립니다. 5개 미만으로는 16분 정도 구워주시면 되고, 6개 이상을 같이 구워 낼 때는 17분 이상 구워 주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로 구어내는 방법 

     

    에어프라이어를 먼저 180도 정도에서 사전에 가열하시는 방법이 설명서에는 나와 있는데요 바로 그냥 에어 프라이어기 안에 겹치지 않게 넣으시고 190도 정도로 구우면 비슷한 16분 정도에 구어 낼 수가 있습니다. 

     

    오븐으로 조리하는 방법 

     

    오븐을 200도에서 사전예열을 조금 하면 빨리 구워 낼 수가 있어서 미리 예열을 하면 좋습니다. 예열 시 혹시 깜빡 잊어버리고 다른 일을 하면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 예열을 합니다. 생지로 되어 있는 빵 만들기 재료를 오븐에 겹치지 않게 잘 펼치거나 먹을 만큼만 종류별로 몇 개씩 꺼내서 굽기 준비를 합니다.  보통은 200도에서 17분 정도 구워내면 정말 노릇한 모습의 빵을 구워낼 수가 있습니다. 

     

     

    오븐에 빵을 펼쳐서 넣는 방법

    더 맛있게 방을 드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조리전 생지 표면에 우유를 살짝 바르면 더 식감이 고소하게 되는 팁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생지 그대로의 미니 버터 크루아상의 모습이고 아래는 구워졌을 때의 모습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빵이 노릇한 모습이 되는지는 정말 색깔이 아름답게 변하는 것이 신기로워서 딸아이도 빵 굽기를 하면서 신기해하고 재밌어합니다. 다만 구워낼 때는 뜨거울 수 있으니 안전에 각별히 조심하시면서 구워내면 좋겠습니다. 

     

    생지의 재료와 구워진 빵의 모습 비교

     

    이제 구워 낸 뒤 모습을 한번 같이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이 들어가기전 하야 생지 상태의 빵을 구워내기 전 모습에서 이제 아래 사진을 보시면 보기에 정말 맛있는 모습의 빵이 구워져 나온 모습니다. 특히 미니 버터 크루아상은 일반 빵집에서 파는 것보다 더 맛있게 구워져 나왔는데요 가격도 저렴하다면 가끔씩은 집에서 직접 셰프가 되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생지로 구워낸 빵 모습

     

    아래 사진은 버터와 딸기를 같이 드시면 맛있는 미너 버터 크루아상의 구워낸 노릇노릇한 사진의 모습니다.

     

    미니 버터 크루아상 

    아래 사진은 애플턴오버애플 턴오버 빵의 구워낸 모습입니다. 참고로 애플 턴오버는 안이 구워내서 바로 드시면 입이 잘못하면 화상으로 데일 수가 있으니 드실 때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갓 구워낸 애플턴오버 

    크림치즈 파이의 모습니다. 크림치즈파이도 맛이 정말 좋은데요 약간 흘러내릴 수 있고, 드실 때 약간 뜨거울 수 있어서 애플 턴오버처럼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너무 맛있어 보여서 막 드시다가 화상에 데일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옆에 찬물을 준비해 놓고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크림 치즈파이

    마지막으로 한가지 빠진 것이 있는데요 바로 커피를 같이 드시는 것을 제가 깜박했는데요 저희 가족은 꼭 커피를 드립은 아니지만 스타벅스에서 만들어서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를 해서 애용을 하는데요 빵과 드실 때 맛이 잘 어울려서 동거인과 같이 자주 마시는 것을 즐겨합니다. 

     

    커피와 디저트 크루아상, 애플턴오버, 크림치즈파이 

     

    애플 턴오버 동영상을 보시면서 가족들과 맛있는 디저트 빵을 만들어보시는 여유를 가져보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고메와 곰곰 브랜드의 내 돈 내산 디저트 빵 만들기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턴 오버 구원내 모습 동영상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