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본문 바로가기
인생을 같이하는 커피와 디저트

원주 문막 섬강 막국수 맛집 추천 리스트 (장터추어탕, 일호집, 킬로그램,옛골 소고기샤브샤브만두)

by 좋은 친구와 Super Mom & Daddy 2021. 6. 7.

김한길 최명길 부부와 일부 전 국회의원들이 찾아와 사인을 남기고 간 것을 봤는데요 원주 기업도시에 잠깐 들렸다가 막국수와 보쌈이 먹고 싶어서 찾아간 곳에서 간발의 차이로 보쌈은 먹지를 못하고 아쉽게 막국수만 먹고 온 사연을 소개합니다.

 

 

 

원주 기업도시 주변에 기업들이 들어서면서 아파트 단지가 많이 들어서기 시작하면서 주변에 맛집들이 소리 소문 없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여주 천서리 막국수보다 더 쫄깃한 섬강 막국수와 주변의 들릴 만한 곳들을 정리를 해 봤습니다.

 

 

섬강 막국수 집의 입구 모습인데요 아담하게 생겼고 바로 옆에는 문막에서 수산물을 이런 곳에서 볼 수가 있었는데요 활어회를 먹고 싶은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경훈 수산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문막섬강-막국수-입구모습
섬강 막국수 입구모습 

 

연관 검색을 해보니 문막 막국수, 경훈 수산 등으로 검색을 하는데요 경훈 수산은 바로 옆에 수산물과 함께 소주를 한잔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서 막국수로 양이 차지 않으면 여기도 먹을 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원주 문막 섬강 막국수 메뉴 및 가격대

 

원주 문막 섬강 막국수 메뉴 구성입니다.

 

섬강 막국수 보통의 가격은 7,000원이고 곱빼기 추가는 1,000원 추가되고, 사리는 3,000원 추가됩니다. 

 

수육은 대중소 기준으로 25,000원, 20,000원, 15,000원입니다.

 

이외 강원도만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감자만두와 메밀전병이 각 6,000원입니다.

 

섬강막국수-매뉴가격
섬강 막구수 주방의 모습

 

 

막국수를 주문을 해서 먹으려고 사진을 찍은 모습인데요, 특이한 점으로는 땅콩을 갈아서 고소하게 하려고 넣은 부분이 다른 막국수와 약간 다른 부분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땅콩은 조금 갈아서 넣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섬강막국수-주문해서-나온모습
섬강 막국수

 

다른 막국수 집에 비해서 약간 매콤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양념장이 아주 맛이 있었는데요 매운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맛있는 막국수가 될 듯해요. 강원도 막국수는 뚝뚝 끊어지는 면발이 원래 강원도 막국수로 알고 있는데 섬강 막국수집의 면발은 강원도 토박이 막국수는 아니라는 점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섬강막국수-면발모습
섬강 막국수 면발

 

위 사진은 막국수 면발인데요 겉절이 김치랑 잘 어우러져서 맛이 정말 좋았어요. 다대기의 매콤한 맛이 정말 입안을 약간 얼얼하게 하기도 합니다. 

 

 

섬강막국수-육수
섬강 막국수 육수

섬강 막국수 육수가 약간 곰팡이 맛이 나는 듯한 건강식처럼 느껴지는 맛이었는데요 다른 집 육수와 맛이 정말 달라서 처음에는 곰팡이 효소 같은 먼가 느낌이 나서 맛이 정말 특이하다고 느껴졌어요. 문막이나 원주 기업도시 주변에 방문을 하시는 경우라면 한번 들려서 여름에 막국수와 보쌈을 꼭 드셔 보시면 좋을 듯해 보입니다. 

 

참고로 저희가 갔을 때는 바로 앞 고객까지만 보쌈이 나오고 저희부터는 sold out이 돼서 보쌈은 먹어 볼 수가 없어서 아쉬움만 가득하게 안고 서울로 다시 올 수밖에 없었어요. 

 

 

 

원주 문막 섬강 막국수 주변 맛집 및 휴양지 추천 리스트

 

섬강 막국수 이 외에도 원주 문막 주변에는 몇몇 알려진 맛집들이 있었어요. 

 

1) 장터 추어탕 - 원주 문막 맛집

 

그중에서도 블로그 리뷰 등을 살펴보면 장터 추어탕은 묵은지에 대한 추천이 꽤 많고, 추어탕 가격은 10,000원이었고 추어튀김은 20,000원이었어요.

 

 

2) 일호 집 - 원주 문막 맛집

 

그중에서도 블로그 리뷰 등을 살펴보면 장터 추어탕은 묵은지에 대한 추천이 꽤 많고, 추어탕 가격은 10,000원이었고 추어튀김은 20,000원이었어요.

 

 

3) 푸른 솔 가든 - 원주 문막 맛집

 

장어로 유명한 곳입니다. 참숯으로 장어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이고, 장어 1kg 기준으로 80,000원 정도입니다. 장어 곰탕이 10,000원인데 장어와 곰탕이 어우러져서 국물이 맛이 좋습니다.

 

 

푸른솔가든-메뉴주문모습
푸른솔 가든 장어

 

4) 옛골 소고기 샤부샤부 만두 - 원주 문막 맛집

 

고추장 만두전골, 육개장 만두전골,  만두전골 가격은 10,000원인데요 담백한 맛이 일품이어서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옛골소고기-샤브샤브만두
옛골소고기샤브샤브만두

 

 

5) 킬로그램 - 원주 문막 맛집

 

제주도에 갈 필요 없이 강원도에서 제주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대표 메뉴로는 제주 흑돼지 스페셜 1근 세트 49,000원 드실 수 있는 맛집입니다. 간현유원지, 출렁다리, 오크밸리 근처에 오실 일이 있으면 꼭 들릴만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킬로그램-메뉴가격
킬로그램 메뉴가격

제주 흑돼지 실속세트 1근의 경우는 39,9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제주 몸국이 7,000원으로 제주도 고향의 맛을 강원도에서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맛집을 찾아가는 블로거들에게는 정말 좋습니다. 

 

 

 

6) 삼삼 막국수 - 원주 문막 맛집

 

물막국수와 비빔 막국수를 7,000원에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서울에서 원주로 당일치기로 삼삼 막국수 먹으러 오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마니아들이 있는 듯합니다. 

 

삼삼막국수-주문메뉴모습
삼삼 막국수

 

이상으로 원주 문막 기업도시, 간현유원지, 오크밸리 근처 맛집인 섬강 막국수 집에서 느낀 막국수 진한 맛을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 내가 찾아가는 곳이 모두 맛집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항상 가면 맛집이 된다라고 생각도 들어서 강원도에 갈 때 꼭 들려봐야겠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