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오래된 서울 명동 종로 맛집 베스트 100 - 명동칼국수 (명동교자)

    반응형
    SMALL

    디저트만큼이나 서울에는 숨은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요 꼭 찾아가서 먹어봐야 하는 곳들이나 동네 분들만 아는 맛집은 어디에나 있기 마련입니다. 명동교자 미세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명동에 있는데요 혼자나 가족들이 시간이 있을 때 마실 삼아 갈 수 있는 곳들을 찾아 정리를 해 봅니다.

     

     

     

    나만 알기에 아깝고 아쉬운 맛집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찾으면 있지만 평생 몰라서 아까운 곳들이 있습니다. 또한 끼리끼리라는 우리말처럼 명동교자 칼국수 음식점 근처에는 다른 미세린 맛집들이 모여 있고 우리한국만의 디저트 호떡들도 많이 모여 있기도 합니다.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맛집 명동교자 (구) 명동 칼국수 - 5년간 미세린 맛집

     

    명동하면 떠오르는 식당인데요 명동 교자입니다. 명동칼국수란 이름으로 누구나 이름을 만들 수 있어서 명동교자란 이름으로 변경을 한 듯한 개인적인 생각이 드는데요 브랜딩을 위해서 바꾸셨다면 잘하신 해 보입니다. 

     

    이전 방문을 했을 때는 명동칼국수 이름이었는데요 바뀌었습니다. 바로 옆에는 lens me라는 눈 관련 용품을 파는 샵이 있는데요 그것도 양쪽에 있습니다. 눈을 크게 뜨고 보라는 의미로 느껴 집니다. 

     

     

    명동교자칼국수-본점
    명동교자 / (구) 명동칼국수)

     

    그러고 보니 전지적참견시점 전참시 156회, 맛있는 녀석들 319회, 수요 미식화 2회에 명동교자가 방송이 되었네요.

     

     

    미세린 가이드 의견 (명동교자 역사 및 음식 평)

     

    미세린 2021 음식점 중의 하나인데요... 2017년부터 미세린 맛집으로 등재가 되어 있네요.

     

    1966년에 개점한 명동교자는 전통 조리법을 고수하는 칼국수 전문점으로 가족 경영 음식점이다. 선보이는 메뉴는 4가지 품목으로 단출하지만, 만두와 칼국수는 오랫동안 이곳을 대중들에게 알린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다. 소박한 서비스와 인테리어, 합리적인 가격 덕에 명동교자 밖에는 항상 손님들이 줄지어 문전성시를 이룬다. 같은 구역에 본점과 동일한 메뉴를 제공하는 2호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명동교자는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명동교자 근처 지역에 가볼 만한 곳들의 리스트도 나와 있습니다.

     

    하동관

    크리스탈 제이드

    룸 201

     

     

    명동교자칼국수-근처-미셀린맛집
    미세린 서울 맛집 / 명동교자 근처

     

    피에르 가니에르

    도림

    무궁화

    모모야마

    홍연

     

    명동교자칼국수-근처-미세린맛집
    미세린 서울 맛집 / 명동교자 근처

     

     

    예전에 강남 쪽에 미쉐린 가이드 고깃집을 들렸는데 실망한 적이 있어서 미세린 가이드를 100% 신뢰는 하지 않지만 여하튼 명동 칼국수는 나의 머릿속에도 믿고 먹는 곳이다.

     

    여기서 작은 팁입니다

     

    미세린 가이드는 타이어를 전문으로 파는 미세린 타이와 같은 회사에 속하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는 듯한데요 그럴까요? 내 맞습니다. 미세린은 미세린 타이어와 같은 회사에 속해 있습니다. 처음 아시는 분들은 놀라셨죠? ^^

     

     

    그리고 개인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습니다.

    미셀린에 들어가 보면 왜 일본은 Japan으로 되어 있는데 우리나라는 Seoul로 되어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원래는 Korear가 맞고 표기를 하려면 Seoul(Korea) 이렇게 해야 되지 않을까? 개인적인 의문 사항이 생기네요.

     

     

    다시 명동교자로 돌아와 봅니다.

     

    을지로와 명동 종로 등에는 숨은 맛집들이 많이 있어서 지하철 타고, 버스 타고 걸어서 다녀보기에 즐거운 곳들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서울 맛집 명동교자 (구) 명동 칼국수 추천 메뉴와 가격

     

    1) 칼국수 : 대표 메뉴는 칼국수입니다. 칼국수는 닭 육수를 사용을 했고 마늘 김치와 함께 같이 나옵니다. 고기로 된 고명과 얇은 만두 안에 만두가 고명처럼 올라가 있습니다. 가격은 9,000원입니다. 사리와 육수는 리필이 가능합니다.

     

     

    명동교자칼국수-메뉴
    명동교자 대표메뉴 칼국수

     

    2) 만두 : 칼국수와 같이 잘 어울리는 명동교자의 두 번째 메뉴인 만두는 암퇘지 고기와 채소, 부추 갓 짠 참기름으로 만들어졌는데요 가격은 10,000원입니다. 

     

    3) 비빔국수 : 비빔국수는 칼국수와 같은 가격인 9,000원입니다. 

     

    4) 콩국수 : 여름에 많이 찾게 되는 콩국수는 검은콩과 일반 콩으로 만들어 낸 것으로 특징이 클로렐라 국수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9,000원에 드실 수가 있습니다.

     

    5) 포장만두 : 시간이 없을 경우는 포장만두를 포장해서 집에 가셔 두시면 좋은데요 10개 10,000원입니다. 

     

     

    서울 맛집 명동교자 (구) 명동 칼국수 매장 위치 및 찾아가는 법

     

    명동칼국수 (명동교자) 찾아가는 방법 : 4호선 명동역 8번 출구로 나온 후 뚜레쥬르와 올리브영 사이의 골목으로 약 200미터 직진 2호선 을지로입구역 외환은행 본점 방향으로 나온 후 명동역 쪽으로 약 150미터 직진하여 TOP10과 새원 약국 사이의 골목으로 약 30미터 직진 현재 명동교자 자체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걸어가시면 좋습니다.

     

     

    명동교자칼국수-영업시간-위치안내
    명동교자 영업시간 위치 및 안내 

     

     

    2018년도에는 이태원 점도 오픈을 했는데 이태원이 집 근처 인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