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전국민 디저트 간식 - 돼지고기 김치 부침개 만드는 법

    반응형
    SMALL

    명절이 지나고 남은 음식 중에서 간식으로 무엇을 해 볼 수 있을까 냉장고를 뒤져 봤는데 돼지고기가 조금 있어서 돼지고기 부침개를 만들어 봤는데 아이들이 무지 맛있게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한번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가정식 디저트 간식 - 돼지고기 김치 부침개

     

     

    첫번째로는 재료를 준비해 봤는데요 간단하게 있는 재료를 모아서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부침개용 필요한 재료 준비하기 

    1. 부침가루 (찹쌀가루) 

    2. 애호박 반개

    3. 감자 2개

    4. 양파 1개 

    5. 돼지 고기 반 근 (잡채용)

     

    부침개 양념 소스 만들기 방법

    간장, 설탕, 식초, 물을 동일한 비율로 1:1:1:1로 섞어서 소스를 만듭니다. 또는 청양고추 초절임 한 것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부침개 가룬는 오뚜기 부침가루를 사용을 했는데, 위에 부담이 없으려면 국산용 찹쌀가루를 쓰면 고소한 맛을 더 낼 수가 있습니다.  

     

     

    부침개 가루 준비

     

    이제 재료중에서 감사와 김치, 호박, 양파를 아래 사진에 있는 것처럼 0.5cm 크기로 채 설기를 해서 재료를 준비를 합니다. 

     

     

    종이컵 기준으로 부침가루는 2컵정도를 물과 같이 섞고 위 4가지 재료를 골고루 섞습니다. 1회분 용만 남기고 다른 그릇에 덜어 낸 뒤 가스불을 처음에는 센 불로 넣어서 굽기 시작을 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나서 굽기를 하시면 되는데요, 재료 중에 남은 돼지고기를 사용하므로 김치 부침개를 바삭하게 하려면 처음에는 센 불로 하시고 국자 같은 것으로 꾹 눌러 주면 좋습니다. 어느 정도 밑판이 익었다고 생각이 되시면 뒤집어서 반대편도 노릇노릇하게 굽기를 하시면 됩니다. 

     

    돼지고기 김치 부침개 굽기 모습 

    양념소스를 만들때는 아래 사진에 있는 참 소스를 사용해도 맛은 동일하게 납니다. 참고로 하시면 양념 만드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김치 부침개 양념 소스만들기용 참소스

     

    아래는 사진의 고추 초절임은 덜 매운 청량고추로 만든 초절임인데요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경우 청양고추를 조금 썰어 넣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념 소스 초절임과 일반소스 양념 

     

    이제 만들어낸 돼지고기 김치 부침개를 한번 동영상으로 감상을 해 보실까요? 정말 노릇노릇하게 구어냈는데요 정말 보기에 감칠맛이 날 정도입니다. 

     

    돼지고기 김치 부침개 

    아주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부침개 요리를 해 봤는데요 백종원 레시피를 보시지 않아도 이정도면 수준급 요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들, 딸, 남편 모두가 아주 순식간에 4장이나 먹어 치워 버려서 저도 행복한 간식 준비를 해서 마음이 뿌듯함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돼지고기 김치 부침개 속 내부 모습 

     

     

    노릇노릇하고 바삭한 돼지고기 김치 부침개 만들기는..

     

    백종원식 김치 부침개는 고추가루를 넣는 것으로 아는데요 저희는 따로 넣지 않는 이유를 잠깐 말씀드리면... 배추김치는 100포기 김치를 만들 때 섰던 강원도 고랭지 김치와 강원도산 고춧가루를 쓴 것이라 천연의 고랭지 재료 맛을 내면 다른 고추가를 넣지 않아도 정말 맛있는 김치전을 그냥 만들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단, 고춧가루를 넣으면 맛에도 영향을 주지만 색깔이 훨씬 예쁘게 나오는 것은 인정을 해야 할 듯하네요~

     

    혹시 김장철은 아니지만 배추 100포기 만드는 비법도 한번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듯해서 같이 올려 드립니다.

     

     

    강원도 고냉지 배추 vs 해남절임 배추 100포기 김장 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이 글은 작년 100포기 김장했던 글을 다시 수정해서 이동해서 다시 업로드하는 글입니다. 3인 가족 기준으로 100포기를 보통 하는데요 남으면 다른 가족들과 나눠서 먹기 때문에 보통 10월 말에 강

    indiakim.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