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스테이크 요리 레시피 vs 백종원표 스테이크 요리비교하기

    반응형
    SMALL

    가족들 주말이나 저녁 요리 식사로 안성맞춤인 찹스테이크 요리 레시피를 준비를 해 봤어요. 재료는 여러 가지 재료 중에서 목살보다는 등심으로 재료를 준비를 했는데요 10분이면 준비할 수가 있어서 

     

    연관 키워드로는 찹스테이크, 소고기 찹 스테이크, 목살 찹 스테이크, 부채살 찹 스테이크, 안심 찹 스테이크, 집밥 백 선생 찹 스테이크, 비프 찹 스테이크입니다.

     

     

     

    찹스테이크 재료 및 소스 vs 백종원표와 비교하기 

     

    재료 준비하기 

     

    -소고기 등심 한 근 600g

    -양파 1개

    -새송이 버섯 한 묶음

    -피망 빨간색 노란색 각각 반개씩

    -버터 조금

    -식용유 2숟가락

    -후추 조금

     

     

    찹스테이크 재료

     

    재료 손질하기

    소고기는 후추 소금을 뿌린 뒤에 밑간을 미리 해 놓으며 됩니다. 야채는 고기 사이즈로 잘라 놓는데요 모양은 네모 썰기로 해 놓으면 나중에 드실 때도 예쁜 모양의 찹 스테이크 요리를 먹을 수가 있습니다.

     

     

    참스테이용 야채 재료 준비하기

     

    찹스테이크용 양념 소스 준비하기

     

    -우스허소스 6숟가락 + 간장 1/2숟가락 + 식초 약간

    -설탕 1 숟가락 반

    -케첩 3 숟가락

    -물 6숟가락

     

    참스테이크용 소스

     

     

    참고로 백종원표 찹스테이크 소스와 비교를 살짝 해 봤는데요 약간 비슷하기는 해요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소스라서 더 많은 소스가 들어가는 것 같기도 해요. 케첩 5큰술, 설탕 3큰술, 우스터시 소스 3큰술 (또는 간장, 돈가스 소스 사용 가능) 식초 1큰술, 버터 약간, 후추 약간 백종원표 양념 소스 만드는 것인데요 양념은 약간씩은 원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사실이네요.

     

    양념 소스 준비하기

    잡스 테이크용 양념 소소를 미리 준비를 해 놓아야 하는데요 우스허소스 6 숟가락을 준비를 먼저 합니다. 우스허소스 6숟가락에 간장 1/2숟가락과 식초 약간 설탕 1숟가락 반, 케첩 3숟가락, 물 6숟가락을 넣고 소소를 잘 저어서 만들면 됩니다.

     

    찹스테이크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찹스테이크 요리 만들기를 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그런데 정말 간단해서 크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버터와 식용유를 프라이팬에 넣고 소고기를 먼저 센불로 살짝 익힙니다. 만들어 놓은 양념소스를 미리 옆에 가져다 놓고 야채를 넣고 빠른 속도로 볶아 냅니다. 쌘 불이라서 약간 야채 재료가 탈 수도 있어서 불을 조절을 하면서 하셔도 됩니다. 쎈 불로 재료를 익히면서 양념 소스를 뿌리고 어느 정도 익혔다고 보이면 불을 끄고 플레이팅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준비된 찹스테이크 요리로 식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밥을 꼭 준비하고 찹스테이크가 고기 종류에 따라서 퍽퍽할 수 있으니 오리 무침도 준비를 했습니다. 제가 준비한 찹스테이크는 등심이라서 연한 편이라 아이들도 잘 먹을 수가 있습니다. 

     

    참스테이크와 어울리는 반찬들

    그리고 나만의 특재 총각 (알타리) 무 잎파리 김치 볶음을 따로 준비를 해서 식사를 준비를 해 봤는데요 소고기 등심 재료로 만든 찹스테이크에 김치볶음도 나름 맞이 잘 어울리는 한 끼 식사였는데요 여러분들도 한번 나중에 만들어서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가정용 간편식으로 찹스테이크 요리 레시피를 준비를 했는데요 백종원표 찹스테이크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부분은 소고기로 하는 경우와 많이 요리의 색깔과 모양이 아주 많이 다른데요, 돼지고기 찹스테이크 요리는 말 그대로 돼지고기 볶음 형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셰프가 요리해 주는 호텔식으로 드시고 싶은 찹스테이크 요리는 소고기 사용을 추천을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